티스토리 뷰

손흥민 선수가 지난 15일에 펼치진 2019-20 EPL 5라운드 토트넘:크리스탈팰리스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면 경기 MOM에 올랐습니다. 정말 손흥민 선수의 오랜만에 골이었는데요. 손흥민은 해리 케인과 함께 최전방 투톱으로 나서서 2골을 기록했습니다.


첫번째 골은 전반 10분 하프라인 근처에서 토비 알더베럴트가 길게 올려준 롱패스를 받아서 트래핑한 뒤에 빠르게 침투를 했고, 이후에 침착하게 수비수를 제치고 왼발 슈팅으로 골네트를 흔들었습니다.



두번째 골은 전반 23분에 서지 오르에의 크로스를 반대편에서 왼발 논스톱 발리슈팅으로 마무리를 했는데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골이 일품이었습니다.


이번 경기 MOM을 수상한 손흥민은 인터뷰 역시 MOM이었던 것 같습니다. 항상 웃는 얼굴의 스마일 손흥민이 어떤 인터뷰를 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손흥민 크리스탈팰리스 5라운드 인터뷰

아나운서: 손흥민 선수 팰리스 상대로 4대 0 승리를 거뒀고,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는데요. 또 한번 팰리스를 상대로 기록을 세웠고, 오늘 무척 잘했고, 환상적이었습니다. 경기력에 대해서 말해주세요.


손흥민: 우선 팬분들의 엄청난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승점 3점을 쌓았고, 오늘 승점을 단지 3점이지만, 우리는 항상 이러한 경기력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우리는 승점 3점을 얻어서 행복합니다.


아나운서: 처음에는 게리 케이힐 선수가 당신을 따라다녔고, 압박을 벗겨냈는데 이러한 집중이 이러한 팀을 만날 때 필요하죠?



손흥민: 저는 오늘 공격수처럼 경기를 했는데 팀을 돕고 싶었습니다. 그들의 압박이 있었고, 벽과 같았지만 우리는 그들보다 좀 더 나았습니다. 그러한 것이 제가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것이며, 우리는 승점 3점을 쌓아 행복하고 경기력도 좋았으며, 지금 더할나위 없이 기쁩니다.


아나운서: 세번째 골의 경우 먼쪽 골대로 발리 슛으로 득점을 했는데요. 이 골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세요.


손흥민: 네 운이 좋았어요. 서지 오르에로부터 좋은 크로스가 왔고, 약간 행운이 따랐어요.


아나운서: 왜 행운이라고 하는 것인가요?


손흥민: 네 정말 운이에요. 서지 오리에로부터 정말 정말 좋은 크로스가 왔어요. 오리에게 돌아와서 기쁘고 좋은 경기력을 보여줘 기쁘게 생각합니다. 누가 득점을 했건, 누가 잘했고, 못했건 이 경기를 승리하게 되어 행복합니다.



아나운서; 정말 중요한 승리이지 않나요? 소니?


손흥민: 우리가 얼마나 강한지를 선수들이 상기시킬 수 있었고, 우리는 알고 있으며, 어떻게 우리가 경기를 해야하는지 이 경기에서 많은 것들에 대해서 보여주었고, 저는 항상 이러한 경기력이길 바라며, 이번 시즌 매우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인터뷰를 보면서 손흥민 선수의 인터뷰는 역시 자신을 한없이 낮추는 겸손의 극치를 보여준 인터뷰였고, 손흥민이 팀을 얼마나 위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인터뷰였지요.



특히 아나운서 역시 손흥민이 너무나도 겸손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데요. 손흥민이 자신의 골을 항상 운이 좋았기 때문이라고 언급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겸손은 손흥민은 호날두와 비교하게 만드며, 왜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인지를 알 수 있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손흥민은 이번 경기 후 영국 국영방송 BBC가 선정한 베스트11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는데요. 5라운드 최고의 활약을 한 공격수라는 평을 내렸습니다. 다시 골 시동을 건 손흥민이 이번 경기를 시작으로 더 좋은 활약을 펼쳐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