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폭스바겐은 세계적으로도 가성비가 좋은 자동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함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자동차들도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폭스바겐은 환경을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지난해 파리기후협약 이행에 전념을 하고 있는데요. 파리기후협약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서 2015년 맺은 국제협약으로 산업화 이전 대비 지구 평균기온 상승폭을 2도보다 낮은 수준으로 억제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2050년까지 파리기후협약을 이행하기 위해서 완전한 탄소중립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2027년 기존 내연기관 플랫폼 개발과 7년 후인 2034년에는 기존 내연기관과 관련된 신차 프로젝트를 중단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내연기관 자동차의 판매가 중단이 된다면 그 수요가 자연스럽게 전기차로 전환될 것입니다.



폭스바겐 전기차 기대이유

이처럼 폭스바겐은 환경을 위하여 내연기관 자동차보다는 전기차를 필수로 판매를 할 것이기 때문에 폭스바겐 전기차의 발전은 자연스럽게 이어질 것입니다.



폭스바겐은 IAA를 통하여 미래 자동차 시장 선점을 위한 로드맵을 그렸는데요. 폭스바겐 순수전기차 ID.3, 전기구동 오프로드 컨셉트카 아우디 AI트레일 콰트로, 포르쉐 전기 슈퍼카 타이칸, 람보르기니 최초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시안 등 폭스바겐 그룹의 미래는 친환경차들로 가득하지요.


특히 폭스바겐 순수전기차 ID.3의 경우 가격이 3만 유로 수준으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인기 차종인 폭스바겐 골프와 비슷한 가격대로 출시될 것입니다.



폭스바겐의 저렴한 순수전기차 ID.3를 통하여 앞으로 전기차의 미래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폭스바겐이 가성비 좋은 전기차를 많이 출시하여, 친환경적인 세계 자동차 시장을 만들어주길 기대해봅니다.

'자동차 관련 인터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동액 교환시기 주기는?  (0) 2019.10.24
타다 택시 이용방법 요금은?  (0) 2019.10.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