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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글에 그만두고 싶은 직장(링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직장을 그만두기 위해서는 새로운 직장을 구해서 전직을 해야 하는데요. 전직에 실패하지 않는 방법을 이번 글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자신의 경력을 스스로 진단하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이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바가 무엇인지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생각하는 경력 계획을 만들어야 합니다.



경력 계획은 자신이 원하는 미래의 이상형을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 앞으로 어떤 경험을 거듭할 것인가? 어떤 지식 기술을 익혀나갈 것인가를 계획해야 합니다.


1. 인생의 비전

일뿐만 아니라 가족도 포함하여 앞으로 어떤 가족의 인생을 살것인지 생각합니다. 인생의 비전을 생각하여 전직을 해야 합니다.



2. 비전에 필요한 것

자신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 필요한 지식, 경험, 능력 등을 구체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현재와 격차 그것을 채우기 위해 행동할 것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무엇을 하면 좋을지 생각합니다.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스킬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지요.



4.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서 진로를 계획합니다.

구체적으로 작업을 수행하기에 적합한 직장과 진로를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한 것처럼 무리해서까지 그만두고 싶은 직장을 계획 다닐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의 인생을 위해서 말이지요.



무조건 참거나 좋지 않은 컨디션으로 계속 직장을 다닐 경우 자신의 인생도 나빠질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경력 계획을 생각하고 흔들리지 않는 축이 있어야 합니다.


성공적인 전직을 위해서 자신의 비전에 가까운 회사를 선택하고, 이를 위해서 자기 계발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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